안녕하세요. 서울에 살다 보면 가끔씩 오고 가고 경복궁을 볼 때가 많습니다. 날이 밝은 때 봐도 참 아름답다고 생각했는데 야간개장에서 조명에 비친 경복궁을 잊을 수 없더라고요. 저도 스무 살이 되고 나서 대학교 친구들과 경복궁 야간개장을 놀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약 2년동안 경복궁 야간개장은 문을 닫았습니다. 하지만 2022년 상반기부터 다시금 경복궁 야간개장이 시작되었습니다. 너무 반가운 소식이죠. 항상 그랬듯이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는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그래도 노력은 해봐야겠죠. 그러면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 안내 시작합니다.
- 상반기 야간개장 기간 : 4월 1일 ~ 5월 29일
- 야간 개장 관람 시간 : 19:00~21:30(20:30 입장 마감)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창에 경복궁 야간개장이라고 검색하면 경복궁 관리 홈페이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야간 관람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아름다운 포스터와 야간관람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하게 예매시기와 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1차(4.1~4.30) 예매 : 3월 24일(목) 10:00
- 2차(5.1~5.29) 예매 : 4월 22일(금) 10:00
- 판매 수량 : 하루 최대 1,300명(단 65세 이상 어르신 + 만 6세 이하 영유아 + 한복 착용자는 제외)
- 구매 가능 : 1인당 최대 2매 구입 가능(ID 1개당 최대 2매 구매 가능)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는 오직 11번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현재 경복궁 야간개장을 진행하는 1차 4월의 예매는 3월 24일로 끝난 상황입니다. 당시에도 상당히 빠르게 예매가 종료되었고 이에 따라 11번가에서 혼선도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에게 남은 마지막 기회는 바로 5월에 관람할 수 있는 2차 예매일인 4월 22일(금)입니다. 1차와 마찬가지로 예매 성공에 있어서 상당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으로 오전 10시 이전에 친구들과 함께 핸드폰과 컴퓨터로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는 1인당 최대 2매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즉 11번가 아이디 하나로 2매를 구매할 수 있는 셈입니다.
- 관람요금 : 3,000원
- 무료 관람 대상 : 만 65세 이상 어르신 + 만 6세 이하 영유아(보호자는 사전 예매 필수) + 국가유공자 본인 및 배우자 + 중증장애인 본인 및 동반 1인 + 경증장애인 본인 + 국가유족증 본인 + 한복 착용자
- 유의 사항 : 한복 착용자를 제외한 무료관람 대상자는 현장 발권 필요 없음 + 신분증 및 관련 자료 확인 후 입장 가능 / + 우천 시에도 정상 진행 + 야간에는 유모차 및 휠체어 대여 불가
경복궁 야간개장 요금은 3,000원입니다. 사실 요금이 싸고 비싸고 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예매 자체가 어렵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경복궁 야간개장의 무료 관람 대상자가 있습니다. 위에 사진과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나에게 해당사항이 한 가지도 없다면 마지막 조건인"한복 착용자"를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유의사항으로는 야간개장 시 유모차와 휠체어 대여가 불가하다는 점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비가 오더라도 행사는 그대로 진행한다니깐 비가 오는 운치 있는 경복궁을 구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